반응형

임신 초기증상

 

임신 초기 증상은 생리 전 증후군이나 생리 증상과 비슷하여 헷갈리는 경우가 많습니다. 소중한 새 생명이 왔다는 걸 알려주는 임신 극초기 증상과 초기 증상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임신 극초기 증상

임신 초기증상

 

 

임신 극초기 증상

 

임신 초기증상

 

1. 임신 극초기 시기는 3주차부터 최대 7주차까지를 의미합니다. 임신을 하게 되면 생리가 멈추고 예정일로부터 일주일 이상 늦어진다면 임신테스트기로 확인해봐야 합니다. 배란 8~10일 뒤에 수정란이 자궁에 착상하면서 약간의 출혈이 발생하는 착상혈 증상이 나타납니다.

 

2. 급격한 호르몬 변화로 기분이 좋았다가 나빴다가 하면서 감정 기복이 심해집니다.

 

3. 기초체온이 37도로 조금 높아지면서 미열처럼 느껴지고 감기나 오한 증상이 나타나 몸살로 착각할 수 있습니다. 임신 계획 중이었다면 약 복용에 주의하시고 임신 테스트기를 해봐야 합니다.

 

 

임신 초기증상

 

4. 임산부를 보호 및 유지하기 위해 신체에서 분비되는 프로게스테론이 피곤하거나 나른하게 합니다.

 

5. 프로게스테론 영향으로 골반 주위로 혈액이 몰려 방광을 누르고 자궁도 조금씩 커지게 되면서 소변이 평소보다 자주 마렵습니다.

 

 

임신 초기증상

 

임신 초기증상

 

1. 초기 시기는 6주차부터 14주차까지를 의미합니다. 이때부터 눈에 띄는 증상들이 나타나기 시작합니다.

 

2. 빠르면 5주차, 보통 6주차부터 입덧이 흔하게 발생합니다. 별다른 치료가 필요하지는 않지만 식사를 거의 못하거나 체중이 감소할 정도로 입덧을 한다면 영양주사나 약물 치료를 하기도 합니다. 후각이 예민해지면서 특정 냄새나 공복에 메스꺼운 증상이 나타나고, 입덧은 개인차가 심해서 안 하는 사람도 있고 빠르게 혹은 느리게 오기도 하며 임신 내내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3. 다양한 호르몬 분비로 인해 자궁 활동이 활발해지면서 분비물이 증가하여 무색무취의 냉이 증가합니다.

 

 

임신 초기 증상

 

4. 에스트로겐과 프로게스테론 호르몬 수치 증가로 가슴이 커지고 통증이 발생합니다.

 

5. 자궁이 점점 커지고 단단해지면서 설사나 변비가 나타납니다.

 

6. 프로게스테론 호르몬 영향으로 멜라닌 색소가 증가하여 기미나 주근깨가 생길 수 있고 복부나 겨드랑이에 색소침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또한 여드름이나 트러블이 생길 수 있습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댓글을 달아 주세요

">